필리핀 코로나19 등 뉴스 – 2020.4.23

필리핀 코로나19 등 뉴스 – 2020.4.23

1. International Container Terminal Services, Inc와 Bloomberry Resorts 카지노의 회장으로 알려진 거부 Enrique Razon은 직원들에 대한 자체 코로나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사업체들은, 운영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락다운을 연장하는 것은 아주 비참한 일로 정부는 현상 유지하는데만도 1조 페소의 재정이 들어갈 것이라고 Enrique Razon는 주장했습니다. “우리는 정말로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정말 어려운 결정입니다. 경제를 죽게 할 것인가 아니면 사람을 죽게할 것인가. 이것은 정말 어렵고 끔찍한 결정입니다.”

제조업, 호텔, 건설업 등에서 확진자가 없고, 이에 대한 컨트롤이 가능한 업체는 사업을 재개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대중교통에 대해서는 바이러스 확산때문에 유보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바이러스를 확산시킨다면 락다운 연장으로 정말 끔찍한 재난이 경제에 닥칠 것이다.”

2. 교통부는 코로나 위기가 지속되더라도 대중교통의 부분적 재개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교통부 장관 Arthur Tugade은 곧 버스와 철도 노선 MRT, LRT 1 and 2, and PNR이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는 범위 내에서 운행을 재개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내용을 inter-agency task force에 보고하고 허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IATF가 허가하면 부분적으로 운행을 재개하겠지만 보건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운송용량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3. 정부는 코로나 위기의 시기에 국가 ID 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원조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제한조치가 내려져 있지만 장비 조달과 다른 시스템들을 갖추기로 했다고 신임 NEDA 수장 Karl Kendrick Chua이 밝혔습니다. 두떼르떼 대통령 임기를 마치기 전에 8,000-9,000만명의 등록을 마치기로 했습니다.
NEDA는 코로나 팬더믹의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서 소비 및 산업분야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런 조사를 근거로 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입니다.

4. 국가통신위원회 (NTC)는 원활한 인터넷 연결을 위해 지방 정부와 homeowners assoc 마을들이 통신시설 유지보수를 위한 작업자들의 출입을 허가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Gamaliel Cordoba 위원장은 팬더믹 상황에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통신회사들은 위원회에 보고하기를 브로드밴드 접속을 위한 시설 점검을 나온 작업자들이 빌리지 출입이 제한되고 있다고 불만을 접수했습니다. 락다운으로 인해 인터넷 데이터 트래픽은 40%가 증가했습니다.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서 효율적인 접속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5. Bataan 종합병원에서 일하는 보건 종사자 55명이 코로나에 확진되었습니다.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종사자들이 400여명이어서 확진자 숫자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학조사 결과 응급실로 들어와 수술한 환자에게서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6. 루손섬에 대한 ECQ을 해제할지 연장할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대통령은 여러가지 옵션을 고려할 것이라고 Malacañang이 밝혔습니다. 대통령은 의료 전문가들과 전 보건장관들과 만나서 이야기를 들은 후 목요일에 결정할 것입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코로나 확진 숫자가 많지 않은 지역에 대한 제한을 완화하는 쪽으로 건의 하고 있다고 대변인 Roque가 밝혔습니다.

7. 워싱턴은 필리핀의 코로나 사태 원조를 위해 추가로 5.3 밀리언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미국 대사관이 밝혔습니다. 이로서 미국의 원조는 총 9.3 밀리언 달러가 됩니다.

8. 내무지방행정부 (DILG)는 메트로마닐라 내의 29개 바랑가이들이 ECQ 가이드라인들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것에 대한 설명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9. 26명의 보건 종사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망했다고 보건부가 밝혔습니다. 19명은 의사입니다. 1062명이 코로나에 확진되었는데 그중 422명이 의사이고 386명은 간호사, 30명은 의료 기술자, 21명은 방사선 기술자들, 51명은 간호조무사이고 152명은 보건분야 Frontliner 이거나 바랑가이 보건소 직원입니다.

10. 기타 소식
※ Iloilo 시장 Jerry Treñas는 시에서의 금주 조치 해제 하룻만에 다시 금주 조치를 재개했습니다.
※ Quezon City에서 노점에서 야채등을 팔던 5명이 체포되었습니다. 이들은 한달 이상 수입이 없어서 나왔다고 했습니다. 시는 4월 4일에도 19명을 체포한 적이 있습니다.
※ 다바오시는 헌혈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월 800-900 unit이 필요한데 현재 300unit 정도밖에 수급이 안된다고 합니다. 헌혈을 하겠다고 연락하면 직접 데릴러 간다고 다바오 적십자가 밝혔습니다.
※ 수요일 현재 필리핀 전역에서 경찰 77명이 확진되었고 그중 12명은 퇴원, 3명 사망했습니다.
※ 지난 3월 5일 Calamba, Laguna에서 헬리콥터 추락으로 코마 상태에 빠졌던 police general이 아직도 코마 상태에 있다고 필리핀 경찰이 밝혔습니다.

답글 남기기